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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터 에세이/마케팅 인사이트

그릭요거트 만드는 기계 'B요거트 브랜드' 마케팅 컨설팅

by zoeyoon 2024. 9. 2.

<B요거트브랜드> -23년1월 런칭
고객 니즈와 문제점을 해결하고 시장 적합성이 검증되었는가?
ㄴ 시장적합성 판단을 위한 재구매율 지표를 확인 할 데이터는 없었으나, 그릭요거트 트랜드가 확대됨에 따라 직접 만들어 먹는 버거로움을 해결하는 기기류 선두브랜드.
ㄴ 매출증가와 동시에 현재 신규 경쟁사들이 나오고 있음. 그릭요거트 트렌드와 이후 타겟 재구매율 및 고객추천에 따라 시장 적합성 증명 및 확대 가능성

 

<질문>
B요거트브랜드는 매출증대에 도달하기까지 세분화(단계화)된 목표는 무엇인가? 
B요거트브랜드는 세분화 된 목표를 달성하기 위해 현재 어떤 문제를 지니고 있는가? 
B요거트브랜드의 문제 정의 후 어떠한 가설을 세워 해결할 수 있을까?
B요거트브랜드는 해당 가설 검증하기 위한 액션은 무엇인가?

<문제 정의>
1. 출시 이후 경쟁사들이 나오면서 매출이 줄어듬. 
2. 기기류 위주의 판매로 재구매 주기가 길다.
3. 스마트스토어 랜딩으로 트래킹 문제. 행동데이터분석 부재 이슈 

<문제해결>
1. 경쟁사 대비 B브랜드의 인지도를 높일 브랜딩 캠페인 진행
ㄴ 바이럴 및 인플루언서 브랜딩 캠페인.
ㄴ 작은 유효시장 발견으로 고객 풀 확장.

2. B브랜드 요거트완제품 출시. 제품의 유효시장 발견으로 고객 풀을 넓힘.
ㄴ 기기류 보다 재구매주기와 구매가격의 장벽이 낮은 식품 완제품 위주의 매출증대.
ㄴ 기기류 외 그릭요거트 토핑 서브제품 활용하여 ex.그래놀라,천연꿀 충성고객 락인전략.

3. 스마트스토어 / 자사몰 예산 비율 조정으로 자사몰 확장을 통해 고객 행동데이터를 파악.
ㄴ 브랜딩 캠페인으로 브랜드 인지도 증대 전략이 뒷받침되어주어야 하며, 이후 자사몰 랜딩으로 리타겟팅 전략을 통해 매출증대 기대.

이후 좀 더 구체적인 수치와 지표를 통해 개선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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